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보리똥 효능

가즈아아 2020. 1. 1. 17:59

보리똥 효능

보리똥 효능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똥 은 보리수과 나무의 열매입니다. 타원형 체리같은 모양의 열매이고, 맛은 새콤달콤 합니다. 보리수 열매(보리똥)는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면 특히 토마토의 성분으로 잘 알려진 리코펜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리똥 안에 성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리코펜은 동맥경화, 암, 노화예방 등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리코펜을 가열하여 드시면 흡수율이 2~3배정도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보리수 열매(보리똥)의 붉은 색은 리코펜이라고 불리는 색소성분입니다.

베타카로틴 성분도 들어있는데요, 베타카로닌 성분은 비타민A로 변환이 되어 면역력을 증진하고, 점막과 피부 건강을 보조하는 효능이 있고, 시력회복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비타민 E성분도 들어있어 항산화작용 및 노화,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리똥 효능 7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침 및 가래 치료에 탁월합니다. 보리똥 40g에 흑설탕을 조금 추가하고 물600ml를 넣으시고 반이 될때까지 달이셔서 드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월경과다 치료에 탁월합니다. 보리똥 효능 에는 여성질환 중 월경과다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는데요 1번의 방법대로 달이셔서 하루에 3~7번정도 나눠 물대신 드시면 출혈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3. 산후 부종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4. 벌한테 쏘이거나 뱀한테 물린데에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5. 천식으로 인한 호흡곤란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보리수 열매(보리똥)잎을 약한 불에 쬐어서 말려 곱게 가루를 내주어 미음과 함께 찻숟가락으로 2~3숟갈씩 하루 3~4번 꾸준히 드시면 천식으로 인한 호흡곤란증세가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해독작용에도 뛰어납니다.

7. 만성기관지염 치료에 탁월합니다.

여기까지 보리똥 효능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012345678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