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파킨슨병 초기증상

가즈아아 2020. 1. 3. 11:39

파킨슨병 초기증상

파킨슨병은 대표적으로 신경퇴행성 질환 중 하나이며, 신경퇴행성 질환이란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서 신경세포들이 소멸하게 되어 이로인해 뇌 기능이 이상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그 중에서도 파킨슨병 은 중추신경계의 퇴행성 질환입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킨슨병 은 나이와 관련이 많고, 천천히 점진적으로 진행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많은 환자들이 불치병 또는 한번 걸리면 그것으로 끝난다고 오해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파킨슨병 은 많은 의학발전으로 약물치료나 수술치료로 호전을 보일 수 있는 병이라고 합니다.

파킨슨병 원인

파킨스병 은 도파민 분비 신경세포의 소실로 나타나게 되는 질환입니다. 모든 세포가 한꺼번에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점진적인 과정으로 진행이 되어서 5~70%까지 없어지게 되면 임상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질병입니다. 산화반응과 관련된 금속 물질인 살충제, 철, 제초제, 우물 물 등 같은 외부에서 인체로 유입이되어서 세포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물질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하네요~




또한 유전적인 이상으로 신경세포가 대사 과정 중 발생하게 되는 불필요한 물질을 제거해 주는 세포 내의 이상이 발생하게되어 젊은 나이에 발생할 수도 있으며 가족력이 있는 경우 유전적인 부분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대부분 환자는 60대 이상에서 발병이 되는경우가 많은데요, 파킨슨병 초기증상 으로는 비뇨생식계이상, 후각손실, 위장계이상 등이 있습니다. 후각손실은 파킨슨병 환자의 90%이상에서 발견이 되는데요, 이러한 후각상실 후 4년안에 발병이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의 또다른 것은 운동기능의 저하, 구부정한 자세, 움직임이 느려지는 서동증 등이 대표적인데요, 이러한 초기증상이 나타난다고해도 파킨슨병 초기증상 이라고 생각을 하지 않아 쉽게 발견이 되지 않습니다. 손이 떨리지만 손으로 물건을 잡으려고 할 때 떨림이 멈추는 행동이 나타난다면 파킨슨병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여기까지 파킨슨병 초기증상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