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급성 심근경색 증상

가즈아아 2020. 1. 4. 17:35

급성 심근경색 증상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일교차가 많이 벌어지는데요, 이때는 신체에 여러가지 변화가 나타나기 때문에 노약자, 어린이, 만성질환자 등은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특히 주의해야할 질병 중 하나가 급성 심근경색 인데요, 겨울철 발병율이 높아지고 돌연사 원인의 8~90%에 달할 정도로 치명적인 병입니다. 급성 심근경색 증상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급성 심근경색 증상
급성 심근경색 은 특별한 증상이 없이 갑자기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관에 노폐물이 쌓여도 심하지 않으면 평소 증상을 느끼기 어렵고 증상이 사람마다 달라 예측하기가 힘듭니다.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 이라고 합니다.

급성 심근경색 이란?
심장으로 통하는 혈관이 막혀, 산소와 영양공급을 제대로 받지 못하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급성 심근경색은 예고없이 찾아와 몇분간 가슴통증이 지속되다가 급속도록 악화되어 사망에 까지 으르게 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때문에 급성 심근경색이 나타났을땐 단 몇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급성 심근경색은 평소에 미리 예방을 하는것이 최선입니다. 심근경색 을 유발하는 위험 요인으로는 당뇨병, 비만, 고혈압, 흡연 등이 있습니다.

급성 심근경색 의심 증상

심장이 답답하거나 통증을 느낀적이 있거나, 고혈압, 당뇨, 비만, 콜레스테롤 수치, 흡연, 운동부족, 스트레스, 뒷목이 자주 당기거나 팔에 근육통이 있을 경우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급성 심근경색 의 경우 가슴이 답답하고 따갑다는 느낌이 나타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통증이 팔과 어깨 등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식은땀, 호흡곤란 등이 나타나며 이 증상이 얼마간 지속이 된다면 심근경색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여기까지 급성 심근경색 증상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말그대로 급성 심근경색은 예고가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방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