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상포진 초기증상

가즈아아 2020. 1. 6. 17:49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 가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뒤 신경 주위에서 무증상으로 남아있다가 vzv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경을 타고 나와 피부에 발진이 생기면서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 입니다.



주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고령, 면역저하제 사용, 이식, 에이즈 등)에서 바이러스가 증식하여 신경을 따라 피부로 다시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암, 에이즈, 함암치료, 방사선요법, 이식 후 거부반응을 막기 위해 면역억제제를 복용하는 경우 등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해 졌을때 대상포진이 발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급격한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일교차가 큰 가을 겨울철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시기라서 충분한 휴식을 취했는데도 불구하고 급심한 피로감이 몰려온다면 대상포진 초기증상 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가벼운 피부발진이 나타나거나, 열이 올라 식은땀이 나는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 몸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몸을 살펴보다가 아주 작은 물집같은게 있다면 대상포진 초기증상 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만약 물집을 발견하시게 되면 절대로 긁으시면 안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이 나타났을때에는 72시간안에 병원을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상포진은 초기에 잡지 않으면 엄청난 고통을 안겨 주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체크리스트

- 증상이 양쪽이 아니라 피부 한쪽에서 나타납니다

- 신경 분포에 따라 약 5cm 폭으로 출처럼 길게 발진 이나 물집이 나타납니다

- 칼로 살을 긁어내리는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발열, 오한, 근육통 등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 몸살감기로 착각하고 쉬면 되겠지 라는 생각하지 마시고 병원으로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물집은 없지만 두통과 근육통, 따가움 증상이 지속되면 주저하시지 말고 병원으로 가셔서 정확한 진찰을 받아보세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이 나타난 후 72시간 안에 내원을 하셔서 초기에 항바이러스제, 대상포진이 나타난 곳에 직접 치료를 하게되면 효과가 매우 좋고 회복도 빨리 되기 때문에 초기에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대상포진 초기증상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01234567891011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