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바이러스

가즈아아 2020. 1. 9. 20:40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바이러스 는 그 형태가 태양의 바깥쪽 층인 코로나와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이라고 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1937년 닭에서 최초로 발견되었고, 조류뿐만 아니라 소, 개, 돼지, 사람 등을 감염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질병분류코드 를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 및 소화기 질환을 일으키는 RNA바이러스로 위험성이 높지는 않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의 변종인 사스 - 코로나 바이러스 가 있는데 최근 중국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폐렴증세가 사스 -  코로나 바이러스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라고 의심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사스 코로나 바이러스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은 아니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라고 잠정 결론을 지었다고 합니다. 중국 당국은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와 임상 시험이 더 필요하다며 치료 약과 백신 개발에는 수년이 걸릴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중국 보건당국은 환자 8명이 완치돼 퇴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는 대부분이 감기 같은 가벼운 증상만 유발하지만, 동물에서 유래돼 사람에게까지 온 사스, 메르스 같은 치명적인 바이러스도 코로나 바이러스 의 한 종류 입니다. 질병분류코드를 참조해보세요~



우한을 방문했다 한국에 입국해 폐렴증상을 보인 환자는 상태가 호전이 된 것으로 확인이 됐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질병관리본부는 이 환자의 경우 사스나 메르스는 아닌것으로 결론 냈으며, 접촉자 29명도 특이사항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병하는 감기는, 똑같이 독감으로 불리지만, 원인균의 종류가 다르다고 합니다. 바이러스는 크게 두 종류로 나뉘는데 생명체의 핵심인 유전정보를 DNA(디옥시리보핵산)에 담고 있는 DNA바이러스와 RNA(리보핵산)에 담고 있는 RNA바이러스 로 나뉜다고 하네요~



코로나 바이러스 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모두 RNA바이러스 입니다. 감기는 리노바이러스, 코로나 바이러스 등 200여종의 바이러스 중 하나 이상에 감염되어 콧물, 기침, 가래, 발열 등의 증상이 완만하게 지속되다 7~10일이면 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손을 자주 씻고 외출을 할 때에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