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침을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감기인줄 알고 며칠 있으면 낫겠지 하고 그냥 넘어가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하루 이틀이야 뭐 괜찮겠지만 일주일 이상씩 기침을 하게되면 기관지염이나 폐렴을 의심을 해봐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기침이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침은 우리 몸이 세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방어수단 중 하나인데요, 우리가 호흡하는 공기중에는 유해한 기체나 공기중에 유해한 세균이 목안으로 들어올 때 기관지나 폐에서는 세균을 제거하기 위해서 가래를 만들며 기침을 통해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공기가 안좋다거나 곰팡이균이나 미세먼지가 많은 곳에서 활동을 하시는 경우 감기는 아니지만 기침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침은 날씨가 추울때에 많이 하는 이유가 차가운 공기가 몸속으로 흡입이 되어서 호흡기와 식도, 위장 등 인체 깊숙한 곳까지 영향을 주어 기침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기침은 차가운 음식물의 섭취와도 관련이 있는데요, 요즘 음식들 대부분은 냉장고에 보관이 되어 나오는 경우가 많아, 차가운 음식을 자주 먹는데 차가운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모든 대사는 그것들로 인해 뺏긴 열을 보충하기 위한 시스템에 집중을 하게 되어 외부의 질병요소들에 대해 효과적인 방어를 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기관지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아무이유없이 3주이상 마른기침이 지속될 경우에는 기관지염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마른 기침은 기관지염의 발생 징후이기 때문입니다.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으로 폐렴이 있습니다. 폐렴의 증상중 가장 먼저 나타나는 것이 수면장애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심한 고열과 통증 때문인데요, 기침이 오래갈때 가슴통증이 심하고 한기와 고열로 인해 쉽게 잠자리에 들지 못한다고 합니다.

기침을 멈추게 하는 민간요법으로 사용되는 마늘과 생강 도라지를 함께 넣고 끓인 후에 꿀을 타서 한컵씩 수시로 복용하게되면 기침은 물론 기관지와 폐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기침 감기로 몸에 수분이 많이 소모되었을 것임으로 따뜻한 보리차나, 옥수수차, 국화차 등을 따뜻하게 1~2시간마다 1컵씩 마시면 기침을 완화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