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흑달 증상

가즈아아 2020. 1. 13. 11:33

흑달 증상

흑달이란 황달의 한 종류인데요, 황달이 오래도록 낫지 않아 얼굴에 검은 빛이 도는 증상을 흑달 이라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흑달을 건강의 적신호로 판단한다고 하는데요, 흑달을 제대로 알려면 황달을 제대로 알아야 하는데요, 흑달이 무엇인지 왜 발병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김수용씨가 흑달로 고생을 많이 하셨다고 하는데요, 김수용씨처럼 눈 주변의 다크서클이 심하신 분들은 흑달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흑달의 원인은 과음, 독주, 바이러스의 감염등으로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 피로누적, 영양결핍에서도 온다고 합니다.

황달은 혈색소와 같이 철분을 포함하고 있는 특수 단백질이 체내에서 분해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황색의 담즘색소인 빌리루빈이 몸에 필요이상으로 과다하게 쌓여 눈의 흰자위나 피부, 점막 등이 노랗게 착색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황달이 존재하는 경우 갑상선 기능 저하와 장운동 저하, 감염, 간기능 저하 등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황달은 진찰이나 혈액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원인을 정확히 규명해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흑달은 황달의 심화상태로 보는 증상인데 황달을 오래 앓아 간음과 신음이 부족하고 어혈과 탁한 기운이 있어 생기고 변이 검은색을 띠고 얼구에 검은 빛이 돌면 흑달을 의심 해보아야 합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저지방 식이요법을 해야 하지만 심한 경우 약물치료를 동반하기도 해야합니다. 황달과 흑달 증상 의 정확한 원인에 따라 치료방식과 식이요법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황달과 흑달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이러스성 간염 등 원인 질환을 예방하는데 신경을 쓰고 평소 잘못도니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흑달 증상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