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회전근개파열 증상

가즈아아 2020. 1. 14. 12:04

회전근개파열 증상

회전근개파열 증상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은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질환의 경우 50대에 많이 발생한다해서 이름이 지어진 것인데 50대에 국한된것이 아닌 전 연령에 걸쳐 발생하는 어깨질환 입니다. 자세히 설명하지 못한 것이 있을 수 있으나 어깨회전근개파열증상 사이트 등에서 확인가능하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회전근개파열 이란 어깨 관절 주위를 덮고 있는 4개의 근육인 극상근, 극하근, 견갑하근, 소원근을 일컬어 회전근개라고 칭하는데요, 이 4개의 근육은 어깨 관절의 회전운동 및 안정성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들 4개의 근육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이 파열되어 팔과 어깨에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회전근개파열 이라고 합니다.


회전근개파열 증상 은 통증이 극심하다가도 다시 완화되기 때문에 회전근개파열 질환을 방치하기가 쉽습니다. 회전근개파열의 특이한 점은 환자에 따라서 증상의 격차가 심한데 어떤사람은 힘줄이 끊겼는데도 통증을 별로 느끼지 못하시는 분들도 있고 어떤분은 아주 조금 손상이 되었는데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회전근개파열 증상 은 팔을 옆으로 들어올릴때 특히 심한데요, 90도~120도 사이에 장애가 발생하고 통증이 심해지고 팔을 앞으로 드는데는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전근개파열 증상 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통증이 파열된 정도롸 비례하지 않고 야간통이 심합니다. 주로 어깨부위에서 통증이 발생되고 팔 위쪽의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납니다. 팔을 앞으로 들어올릴때 통증이 나타나지 않고 팔을 옆으로 들어올릴경우에 통증이 유발됩니다.

보통 회전근개파열은 40세 전후에 발생을 하기 때문에 노령일수록 부분적인 파열보다는 극상근의 전체적인 파열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각한 외상을 입은 경우에도 회전근개파열 증상 이 나타나기는 하지만 보통 특별한 손상이 없거나 작은 부상후에도 회전근개파열 증상 이 나타납니다.

012345678910111213

여기까지 회전근개파열 증상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회전근개파열은 갑자기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방치하기 때문에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평소보다 어깨통증이 더 오래 간다고 생각하는 경우 병원을 찾아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