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방쓰는법 무료다운로드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명절을 앞두고 준비를 많이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차례상인데요, 차례상 음식도 중요하지만 제사의 순서와 지방쓰는법 은 1년에 2번 정도 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매번 잊어버리기 일쑤입니다. 지방쓰는법 에 대해 알아볼게요~ 종이천하 지방양식을 다운받으시면 좋습니다.



지방은 가로 6센티미터 세로 22센티미터 크기의 흰종이에 세로로 쓰는것 입니다. 예전에는 한지를 이용해서 붓으로 많이 썼지만 요즘은 A4용지로 대신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방쓰는법 은 조상이 누구인지에 따라 쓰는 단어가 달라지는데요, 지방을 쓸때에 누구의 제사인지를 먼저 파악을 하시고 지방쓰는법 무료다운로드 를 하셔야 할 것 입니다. 부모님 제사를 많이 지내실 것 같은데, 가끔 조부모님 제사를 모시는 곳도 있기 때문에 종이천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방쓰는법 은 매번 기억하고 있기가 어렵기 때문에 인터넷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위 사이트를 이용하셔서 미리 어떤 제사를 지낼것인지 파악을 하셔서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제사를 지내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첫번째로 신위모시기 : 제주는 분향한 후 모사에 술을 붓고 참사자는 일제히 신위 앞에 재배한다. 둘째, 헌주 : 술은 한번 올린다. 셋째, 축문읽기 : 축문을 읽은 후 묵념한다. 넷째, 참사자는 모두 신위 앞에 재배한다. 의 순서로 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지방쓰는법 무료다운로드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