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마그네슘 부족현상

가즈아아 2020. 1. 28. 15:18

마그네슘 부족현상

갑자기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해 본적이 있으신가요? 마그네슘 부족현상 중 제일 많이 발생되는 현상인데요, 눈밑떨림 증상말고도 갑작스러운 근육통이 있다면 마그네슘 부족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은 대부분 노화로 인해 4~50대에 많이 발생했지만 최근엔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2,30대 뿐만아니라 10대에게도 많이 보이는 증상이 되었습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신체에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중 네번째로 많은 무기질인데요, 정신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고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마그네슘이 굉장히 많은 역할을 하는만큼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결핍증상이 많이 일어납니다. 근육의 수축기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근육의 경련과 통증이 일어나는데요, 이 과정에서 눈떨림과 근육통을 동반하게 됩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또 에너지 생성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당 대사의 이상이 생길 수 있고 이는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비타민 B, C, E의 작용도 돕지 못하기 때문에 우울증, 식욕감퇴, 의욕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골밀도가 하락을 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60%가 뼈나 치아로 가는데요,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뼈의 골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에 쉽게 노출이 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갱낸기 여성분들이 꼭 섭취해야할 필수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이외에도 수족냉증, 부정맥, 불면증 등 많은 마그네슘 부족현상 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평소에 꾸준하게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견과류, 바나나, 녹색채소, 땅콩, 브라질너트 등이 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평소에 목이나 등에 근육이 자주아프시다거나 집중력이 떨어진다거나, 심장에서 두근거림과 같은 불규칙적인 활동이 나타나거나 시력이 갑자기 급격히 떨어진다면 마그네슘 부족현상 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눈꺼풀떨림, 근육떨림 등은 마그네슘 부족현상 중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이니 미리 확인을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0123456789101112131415

여기까지 마그네슘 부족현상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리미리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들을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