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하지정맥류 증상

가즈아아 2020. 1. 28. 17:38

하지정맥류 증상

하지정맥류란 하지정맥의 일방판막의 기능 장애로 인한 혈액의 역류를 포함한 어떤 원인으로든 하지 표재정맥이 비정상적으로 부풀고 꼬불꼬불해져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오늘은 하지정맥류 증상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정맥초기증상 사이트 같은곳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정맥류 증상

하지정맥류 증상 으로는 붓기와 저림이 가장먼저 찾아온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하지정맥류가 많이 나타나는 원인은 오랫동안 서서 일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발생이 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미용적인 문제로 병원을 방문하지만 하지정맥류로 인한 혹은 하지정맥류와 동반된 정맥 부전의 복합적인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정맥류 증상

하지정맥류의 가족력, 첫 임신한 나이, 경구 피임약 복용 유무, 하루 6시간이상 서 있는 직업, 비만, X-선 혹은 자외선 노출 정도, 혈전정맥염의 과거력, 하지의 감염 혹은 허혈 증상, 복업을 증가시키는 만성질환, 몸에 꼭 끼는 옷의 착용,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직업,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 등에서 하지정맥류 증상 이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모든 하지정맥류 환자들이 반드시 적극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진행이 많이 되어 있는 치료를 요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림에서 보이는 3단계 이상에서는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무조건적인 수술치료를 요하지는 않습니다만 심한경우 피부절개를 통해 과거에 비해 훨씬 좋은 미용적인 결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수술치료가 다른 치료 방법들에 비해서 재발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주사경화치료는 정맥 내에 경화제를 주사하여 정맥의 내막을 파괴하고 반흔의 형성을 통하여 정맥을 폐쇄시키는 치료방법이라고 합니다.

하지정맥류 증상 개선을 위한 방법

하지정맥류가 있는 사람은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운동은 다리 정맥의 혈액이 위로 흐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리 근육운동이 효과를 주기 때문에 그저 자주 걷는 것도 정맥류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다리들어 올리기도 좋은 운동이 될 수 잇습니다. 오래 서 있거나 발을 깔고 앉는 것은 증상을 악화 시키기 때문에 발을 충분히 높이 들어올리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야 합니다.

다리에 압박을 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압박은 정맥류로 인한 증상을 완화하고 피부를 보호하기 때문에 하지정맥류 증상 완화를 위해 압박 스타킹을 사용을 하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하지정맥류 증상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