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열감기 열 내리는 방법

가즈아아 2020. 1. 29. 17:20

열감기 열 내리는 방법

겨울에서 이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가 되었네요~ 나라 안팍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시끄러운데 환절기만 되면 자주 찾아오는 감기 라는 녀석은 아주 흔한 질병이지만 아이들이 열감기에 걸리면 부모들을 더욱더 노심초사하게 만들어주는 녀석입니다. 오늘은 열감기 열 내리는 방법 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우리 아이들의 몸이 따끈하다고 느껴질 정도인데 괜찮아 보일 때가 많은데요, 영유아의 경우에는 38도 정도면 열이 있다고 봐야합니다. 밥도 잘먹고 잘자고 잘논다면 특별히 약을 먹거나 병원에 갈 필요는 없다고 하네요~ 변증열이라고 하여 성장발달 중에서 큰 변화가 있을때 나타나는 정상적인 열이라고 합니다.

해열제는 39도가 넘어가는 고열 증상이 있거나 손발이 미지근하면서 아이가 열 때문에 힘들어할 경우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발열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인체가 열을 덜 느끼도록 하는 약이기 때문에 약효가 떨어지면 열은 다시 오르게 된다고 합니다.




열감기 열 내리는 방법
아이는 별 이상이 없는것 같은데 열이 지속이 될 때에는 관장을 해보시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몸 안에는 꽤 많은 분량의 변이 남아있으므로 관장을 하면 꽤 많은 양의 변이 쏟아져 나오는데, 관장을 하고나면 대개 열이 내려간다고 합니다. 하루가 지났을때까지 열이 없다면 나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열감기 열 내리는 방법

손가락, 손, 팔꿈치, 가슴, 배, 등, 둔부, 허벅지, 무릎 등을 차례로 만져보고 혹시 찬부분이 있으면 손바닥을 따뜻하게 한 뒤 그 부분을 감싸주어 차가운 기운이 없어질 때까지 있으면 위로만 올라가던 열이 온몸으로 퍼지면서 열이 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손, 발이 차가울 땐 따뜻한 물에 담그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열감기 열 내리는 방법
열이 더 오를까봐 지레 겁을 먹고 해열제를 남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몸이 병과 싸우는 과정이므로 서둘러서는 안됩니다. 힘이 쭉 빠진 채 자려고만 하거나 39도 이상의 고열일때에만 해열제를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견뎌낼 수 있는 힘을 키워주어야 면역력이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열감기 열 내리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012345678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