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정부가 전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을 하기로 결정을 했는데요, 다음주부터 순차적으로 취약계층 270만가구를 시작으로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취약계층은 별도의 신청절차없이 현금으로 지급이 된다고 하구요 취약계층이 아니신 분들은 별도의 신청 절차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각 가구의 세대주가 직접 신청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포인트로 충전을 받을 수 있고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카드포인트로 받는 방법은 11일부터 세대주가 카드사에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은 18일부터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을 하시고나면 2일안에 지원금이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을 얼마를 받을 수 있을지 조회를 해보는 사이트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주소는 긴급재난지원금.kr 로 접속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신청혼잡을 피하기위해 세대주의 출생영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가능한 요일이 다르며, 주말에는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모두 신청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대형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이나 유흥업소에서는 사용을 하지 못하고 8월 31일까지 사용을 하지 못한금액은 환급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